세계 10대 슈퍼푸드인 적포도주 와인 및 와인의 역사와 비싼 와인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슈퍼푸드' 라고 합니다. 미국의 타임지에는 영양소가 많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는 10가지의 식품을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슈퍼푸드인 적포도주 와인은 우리에게 친숙한 술입니다. 적포도주는 일반 마트 또는 대형마트에서도 쉽게 구매를 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집에서도 편안하게 마실수 있는 술이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와인은?

 

크리스티 와인 경매에서 1947년산 샤토 셰발 블랑(1947 Château Cheval Blanc) 이 3억 5천만 원에 낙찰이 되어서 가장 고가 와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싼 와인

 

 

와인의 역사 (포도주)

 

포도주의 역사는 기원전 9천년경 신석기시대부터 만들어 마시기 시작했던 인류 최초의 술입니다. 물 또는 다른 첨가물을 섞지 않아도 포도 껍질에 포함되어 있는 효모와 포도에 들어 있는 당이 서로 작용을 하여 발효가 진행되어 포도주가 만들어집니다. 

 

포도주는 포도의 품종, 생산지, 숙성기간 등에 따라 천차만별의 맛을 내며 포도주의 가격은 최하 몇천원 부터 억 단위까지 엄청나게 고가 와인들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포도주가 1987년 부터 수입이 되었고, 지금은 편의점이나 마트 등에서 세계 각국의 포도주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을 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와인의 효능은 ?

 

▣  암 예방과 항암효과에 도움

 

적포도주에 들어있는 성분인 갈산 성분은 암 예방에 도움이 되고 퀘르세틴 성분은 항암효과에  좋은 작용을 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  각종 성인병 예방에 도움

 

적포도주는 성인병의 주범인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포도주의 성분인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좋은 콜레스테롤(HDL-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줍니다. 

 

 

▣  노화방지에 도움

 

포도주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은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  폐 건강에 도움

 

와인의 성분 중에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미세먼지나 독소로부터 폐를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세포의 변형도 막기 때문에 폐기능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  혈액순환 및 심혈관 건강에 도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피를 맑게 해 주고 고혈압 및 심장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