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 질환 종류 및 안구 질환 예방법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노안이 오게 됩니다. 눈앞이 침침해지고 여러 가지 생활을 하면서 시력이 나빠지면서 불편한 점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노안이 되는 것을 그냥 지켜만 볼 것이 아니라 노안이 운명이라면 노안을 늦추는 방법을 잘 지키고 눈을 잘 관리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안과질환

 

 

안구 질환의 종류 

 

▣ 고혈압성 망막 질환 

 

혈압이 상승하면 망막의 혈관이 수축하게 되고 망막에 출혈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혈과 회복을 반복하여 망막의 혁관 벽이 두꺼워지게 혈관은 계속 두꺼워지고 시력에 악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혈압이 높아지게 되면 시력이 흐려지거나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원인 : 원인은 고혈압이 원인입니다. 혈압상승으로 혈관이 좁아지고 망막이 제대로 산소를 공급받지 못해서 발생합니다. 고혈압이 있으면 잘 관리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치료 : 고혈압으로 눈에 어느정도 영향이 미쳤는지 판단을 하여 증상이 발생되면 약물 또는 레이저 치료를 하게 됩니다. 

 

 

 

 

 안구 건조증 

 

안구건조증은 많은분들이 앓고 있는 증상입니다. 안구 건조증은 단순히 눈물이 부족한 것뿐 아니라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눈 안에 이물질이 들어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원인 : 노안이 오게되면 눈물의 분비량이 적게 되며 눈물막의 상태가 불안정해져서 안구 건조증이 발생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오랜 시간 집중해서 사용하는 습관으로 인해서 안구 건조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치료 : 약국에서 파는 인공 눈물을 자주 넣어 줄수록 도움이 됩니다. 안구 건조증이 심한경우에는 안과를 찾아가서 다른 원인도 검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 망막병증 

 

당뇨병에 의해서 눈에 나타나는 합병증입니다. 모세혈관이 좁아지면서 막히게 되고 망막의 미세혈관에 순환장애가 나타나기 시작하면서 당뇨 망막병증은 시작이 됩니다. 

 

순환장애가 계속 악회가 되면서 망막 조직에 산소가 부족해지고 시신경이나 다른 망막 부위에서 신생 혈관이 증식하는데 이를 증식성 망막병증이라고 합니다. 새로 만들어진 혈관은 약해서 터지고 출혈이 일어나게 되고 비문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출혈이 계속 일어나고 증상이 악화가 되면 실명을 할수도 있습니다. 

 

원인 : 당뇨 망막병증의 원인은 당뇨병입니다. 당뇨 조절을 잘해야 됩니다. 

 

치료 : 당뇨병에 의해서 생긴거라 당뇨의 혈당조절 관리가 필요하며 당뇨병이 완치가 힘들듯 망막병증 또한 한번 발생이 되면 완치하기 어렵습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약물로 병의 진행을 살피고 망막병증이 발전하면 레이저를 이용해 신생혈관을 없애게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