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항암에  도움이 되는 번행초 어떤 암에 좋은가?

 

번행초는 우리나라 , 중국, 일본, 아시아 등에 널리 분포되어 있는 석류풀과의 여러 해 살이 풀입니다. 해변의 모래땅이나 자갈마당, 바위틈에서 자라고 줄기는 땅에 엎드렸다가 점차 위로 일어서며 50cm 정도 높이로 자라며 한뿌리에서 동그랗게 땅에 붙어서 사방으로 퍼지게 됩니다. 

 

번행초는 바닷가 어디에서도 잘 자라고 따뜻한 남쪽 지방에서는 1년내내 볼 수 있지만 위쪽의 추운 지방에서는 1년 내내 보기 힘듭니다. 

 

번행초

 

 

번행초 효능 

 

옛날에 조선시대의 명의 허준이 스승 유의태의 위암 치료를 하기 위해서 찾던 약초가 번행초라고 합니다. 민간에서는 번행초가 위암에 특효약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번행초는 갯상추라고 불리며 영어로는 뉴질랜드시금치(Newzealand spinach)라고 불립니다. 번행초의 잎줄기는 점액질이 있는데 위염, 위궤양, 위암, 스트레스성 궤양등에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번행초에는 비타민A, 사포닌, 수산염, 철분, 비타민 B2 등 각종 미네랄이 시금치보다 더 많이 함유 되어 있습니다. 

 

 

 

▣ 알레르기성 피부염 및 피부염증에 도움

 

 

번행초는 사포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사포닌 성분은 소염작용 효능이 있어서 알레르기성 피부염 또는 선천성 피부염에 도움이 됩니다. 

 

 

 

▣  몸속의 독소 및 노폐물 배출 도움 

 

 

번행초에 들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몸속의 독소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주고 번행초를 달여서 꾸준하게 마시게 되면 독소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 혈관건강 예방에 도움 

 

 

번행초에 들어 있는 좋은 성분은 혈관에 쌓여 있는 지방(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가하여 주어 피를 깨끗하게 해 주고 우리 몸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의 관리를 통해서 고혈압, 고지혈증, 뇌혈관질환, 동맥경화등의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위건강에 도움 

 

 

번행초를 차로 오래 마시면 소화불량과 숙취 및 위염에 좋습니다. 번행초를 꺾을 때 나오는 흰 유즙은 위벽을 보호하고 염증을 치료하는 작용을 하며 민간에서는 위암 치료약으로 쓰입니다. 

 

 

 

관절염 개선에 도움

 

 

번행초에 들어있는 비타민B와 비타민 B6의 성분은 류마티스 관절염의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