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애완동물?  외국영화나 외국 드라마를 보면 크리스마스나 무슨 행사가 있을 때 칠면조 요리를 많이 먹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 때문에 제가 서두에 애완동물?이라는 의문을 이야기를 한 것이지만요.

닭도 애완용이 있고, 식용이 있듯이 칠면조도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에는 칠면조를 추수감사절에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저는 칠면조를 보면 징그럽다는 생각 이드는데요.. 혹시 블로그를 읽으시는 분들도 칠면조가 징그럽다고 생각이 들지 않으신지요?

 

칠면조라는 이름은 얼굴이 7개라는 것이 아니라 얼굴에서 목에 이르는 피부의 색이 7가지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칠면조의 특징?

북아메리카와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몸길이는 수컷은 약 1.2m , 암컷은 약 0.9m  몸무게는 수컷은 5.8~6.8kg , 암컷은 3.6~4.6kg 정도 나갑니다. 

칠면조는 오래전부터 북아메리카에 거주하는 원주민들에 의해 사육이 되어 왔으며, 콜럼버스가 북 아메이 카 대륙을 발견한 이후 1492년 정도에 전 세계로 보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사육이 되는 품종은 원종과 같은 청동색 품종 이외에 다양한 색이 있는데 흰색, 검은색, 노란색 등이 있습니다. 

 

 

칠면조 외모적 특징?

칠면조의 외모는 머리 부분의 피부는 불그스레 하고, 머리에서 부터 목까지 털이 없습니다. 상당히 쭈글쭈글한 모습입니다. 보는 사람의 대부분은 칠면조 얼굴을 보면 혐오 또는 거부감을 느낄 정도입니다. 

턱에는 닭과 같이 주름진 주머니가 달려 있습니다. 

 

 

칠면조의 먹이?

칠면조는 사실상 잡식성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아무거나 잘 먹으며 상추나 채소 과일 등을 썰어서 주면 잘 먹습니다. 

 

 

칠면조의 두뇌와 수명?

칠면조는 머리가 나쁘고 못생겼다는 놀림감의 대상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칠면조가 비 오는 날 입을 벌리고 하늘만 쳐다보다 익사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우스개말로 안잡아 먹힐 정도만 산다고 하는데요... 보통 평균 수명은 12년으로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황소개구리 개체수 감소  (2) 2020.06.26
파리지옥  (0) 2020.06.25
레서판다(Lesser Panda)  (2) 2020.06.16
구피  (0) 2020.06.15
잉어  (0) 2020.06.1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