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레서판다라고 아시나요?

레서판다는 유명한 애니메이션 쿵후 판다에서 판다의 스승님이 레서판다입니다. 정말로 심쿵하게 귀엽게 생겼는데요.

 

 

레서판다 특징?

레서판다는 히말라야 남서쪽이나 중국 일대에 주로 서식하는 너구리과종의 하나인 동물입니다. 정말로 인형과 같은 외모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동물입니다. 

지대가 높은 산 대나무 숲에서 살며 몸길이 약 60cm, 꼬리길이 약 50cm 몸무게는 평균적으로 3~5kg 정도입니다. 

몸의 전체가 붉은빛의 긴 털로 뒤 덮여 있으며, 머리는 둥글고 귀는 크고 곧게 서며 끝은 삼각모양인것이 특징입니다.

 

외모는 언뜻 보기에는 너구리와 비슷하게 생겼는데요. 귀여운 외모로 인하여 많은 캐릭터 및 인형의 모델이 되기도 했습니다. 

 

레서판다의 얼굴은 전체적으로 흰색입니다. 눈 주위에는 어두운 색의 작은 반점이 특징입니다.

레서판다의 경우 번식기를 제외하고는 거의 혼자서 생활을 한다고 합니다. 잠에서 깨어나서 먹이를 먹은 후에는 혀를 이용한 털 고르기를 하며, 야행성 습성을 가지고 있어서 낮에는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나무 위에 올라가 휴식을 취합니다. 

 

 

레서판다의 먹이?

레서판다의 주된 먹이는 조릿대, 과일, 곤충, 도토리나 대나무 또는 조그마한 새의 알, 그리고 풀을 먹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서판다가 밥을 먹을 때는 한 손으로 풀을 움켜쥐며 한입 베어 물고 있는 모습이 깜찍하기도 합니다. 

 

 

레서판다의 성격?

레서판다는 성격이 정말로 온순합니다. 특히 사람에게도 무섭게 돌변하거나 할퀴지 않고, 울음소리 또한 거의 소리를 내지 않아 애완용으로 기르면 정말로 좋지만, 멸종위기 종이라 애완용으로는 키울 수가 없다고 합니다.

 

 

레서판다의 번식?

레서판다는 주위에 사향 냄새가 나는 분비물로 영역 및 존재감을 표시를 합니다. 

레서판다의 주된 번식기는 봄이며 임신기간은 110~160 일 정도입니다. 한배에 1~4마리(평균적으로 2마리)를 낳습니다. 새끼의 경우 약 1년 정도이면 다 자라고, 약 18개월이면 성적으로 성숙이 됩니다. 

레서판다는 포식자로부터 자신의 몸을 피할 수 있는 나무에 집을 만들어 생활을 합니다. 수컷은 새끼들에게 관심조차 보이지 않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레서판다의 수명?

레서판다의 수명은 8~10년(보통 사육 상태에서는 이보다 더 오래 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대형판다와 더불어 지구 상에서 가장 큰 멸종위기 종에 처해 있습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리지옥  (0) 2020.06.25
칠면조  (0) 2020.06.17
구피  (0) 2020.06.15
잉어  (0) 2020.06.14
금붕어  (2) 2020.06.1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