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포스팅은 코코넛 오일의 효능에 대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코코넛 오일은 코코스야자의 열매로 단단한 껍질 안에는 즙이 많아 음료로 많이 마시며 열매의 안쪽의 젤리처럼 생긴 과육은 그대로 먹거나 기름을 짭니다. 

 

또한 열매를 싸고 있는 섬유층은 카펫이나 산업용 로프, 차량 시트 등을 만드는데 많이 사용을 하고, 코코넛의 단단한 껍데기는 작은 애완동물의 숨는 곳, 생활용품 또는 공예품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코코넛 오일 효능

 

다이어트에 도움

중쇄지방산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노폐물이나 지방 축적을 억제하며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을 시켜 줍니다.

 

 

면역 기능을 높여줌

인체의 모유와 같은 성분인 라우르산이 들어 있어서 인체의 면역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미용에 탁월

각질을 녹여 피부를 부드럽게 하고 유분막을 형성해 수분이 달아나는것을 막아 건조한 피부에 보습력을 높여 줍니다. 해외의 더운 나라에 가면 코코넛 오일로 만든 피부 로션 등이 많이 나옵니다.

 

 

 

 

 

코코넛 오일 사용법

 

1. 오일 먹기 : 25도 이하가 되면 코코넛오일은 응고가 됩니다. 하얗게 응고된 코코넛 오일을 식전에 한 스푼 떠먹으면 좋습니다.

 

2. 코코넛 오일 팩 : 세안 또는 샤워 후에 코코넛 오일을 피부에 골고루 바르면 피부 보습에 아주 좋습니다.

 

3. 벌레 물린곳 : 벌레에 물려서 가려운 곳이나 상처에도 코코넛 오일을 발라주면 소독의 효과가 있습니다.  

 

 

 

 

반응형

'좋은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C랭크와 D.I.A 알고리즘  (0) 2020.06.20
숯가루  (0) 2020.06.19
법주사 세조길  (0) 2020.06.07
올여름 최대 변수 '워터파크'…사람 몰리면 '끝장'  (0) 2020.06.03
수면과 비만의 상관관계  (0) 2020.06.03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