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발을 가지고 있는 버만(Birman) 고양이

 

투명한 푸른빛의 눈동자와 너무 풍성하지도 않은 피모를 가지고 있으며 하얀 내발을 가진 버만 고양이 볼수록 매력이 있는 고양이입니다.

 

버만이 서구에 알려진 기록은 확실하지 않으나 1919년 한쌍의 버만이 버마에서 프랑스로 가는 배에 실려 이것이 기원이 되었다는 것이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1925년 프랑스에서 공식 등록이 되었고, 세계 2차 대전을 치르며 멸종위기에 처했지만 사육자들의 노력으로 개체수가 증가하였습니다. 1966년 영국 고양이 협회, 1967년 국제 고양이 애호가 협회에 등록이 되었습니다.

 

 

 

샴고양이와 매우 닮은 느낌이 많습니다. 샴고양이에 비해서 색이 더 진하고 튼실한 몸과 잘 발달된 근육을 가졌습니다.

샴고양이(Siamese cat)

 

샴고양이(Siamese cat)

샴고양이(Siamese cat) 안녕하세요. 오늘은 샴고양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샴고양이는 시암 고양이라고 부르기도 하며, 고양이계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샴(Siam)은 태국 왕국

www.jjangguone.com

 

 

버만(Birman) 고양이 특징 

 

버만 고양이의 특징은 사파이어 빛의 눈을 가진 고양이이며 하얀 발이 인상적인 고양이입니다. 털의 길이는 장모이며 색상은 프로스트, 밝은 갈색, 라일락, 엷은 황갈색, 레드, 암갈색, 초콜릿등의 색상이 있습니다. 

 

버만 고양이는 체형도 길고 몸집도 큰 고양이 입니다. 수컷은 암컷보다 크기가 크며 튼튼하고 넓은 골격에 다부진 체형입니다. 

 

일반적인 버만 고양이의 체중은 평균적으로 4~5kg 정도이며, 이보다 큰 경우도 있습니다. 

 

 

 

버만(Birman) 고양이의 수명 

 

수명의 경우는 9년~13년 정도 됩니다. 개체의 환경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주의를 해야 할 질병은 비대성 심근증, 신장질환 및 복막염을 주의를 해야 됩니다.  평소에 반려묘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 질병을 잘 예방을 하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버만(Birman) 고양이의 성격

 

버만 고양이의 성격은 조용한 편이며, 낯을 가리는 편입니다. 사람들에게 애착을 가지는 경향이 있으며, 사람에게 애정을 받지 못하면 질투를 하는 경향도 있으며 텃세 본능이 있지만, 공격적이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조용하고 상냥하며 목소리도 크지 않습니다. 다른 반려동물들과 잘 어울려서 잘 지내는 편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