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먹지 말아야 할 음식에 대해서 설명을 합니다. 처제가 기르는 강아지가 있는데 꼭 내가 밥 먹을 때면 애처로운 모습으로 저를 쳐다봅니다. 그러면 저는 맘이 약해져서 먹고 있던 음식을 조금 때서 먹이곤 합니다. 

 

그러면 동물병원에 다니는 처제가 저한테 강아지한테 그런것을 주면 안 된다고 계속 주의를 줍니다. 예전에는 사람 먹는 것이면 개들도 줘도 괜찮은지 알고 주었던 기억이 납니다.

이 포스팅에서 이야기 할 것은 사람은 먹어도 되지만 강아지에게는 절대로 주면 안 되는 음식들에 대해서 설명하여 드립니다.

 

1. 알코올(술)

설마 강아지에게 술을 먹이는 사람은 없겠죠? 강아지가 술을 먹게 되면 구토, 설사, 우울, 경련, 혼수상태, 호흡곤란 등이 옵니다. 

 

 

2. 초콜릿, 커피, 카페인

제가 자주 주었던 초콜릿 입니다. 이제는 절대로 주면 안 되겠습니다.  초콜릿 및 커피, 카페인(카페인이 들어있는 음료 등) 구토, 설사, 갈증, 흥분, 심박 이상, 경련, 발작 등을 일으킬 수 있으니 꼭 주의를 해야 됩니다.

 

 

3. 양파, 파 , 마늘

개와 고양이의 소화기를 자극을 하고 적혈구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4. 소금

소금의 간을 한 음식이나 고기류에 소금이 들어간 음식등 소금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과도한 갈증 유발 및 다뇨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구토, 설사, 우울, 경련, 발작, 체온상승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하면 사망에 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5. 건포도 및 포도 

포도의 독성으로 인하여 신장 장애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6. 우유

강아지는 우유의 유당 성분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어서 설사, 알레르기, 구토, 췌장염 등을 일으킵니다.

 

그외로 주지 말아야 할 음식들은 아보카도가 있으며 아보카도의 경우도 구토 및 설사를 유발할수 있습니다.

날고기 특히 생선류 및 닭고기, 그리고 날달걀등을 주지 말아야 됩니다. 날고기나 날달걀에는 살모넬라균등 다양한 세균이 살아있어 식중독을 유발을 할 수 있습니다. 닭고기의 경우는 닭뼈도 주의를 해야 됩니다.  

반응형

'PET > 강아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돗개  (0) 2020.05.23
시츄  (0) 2020.05.23
동물병원 강아지  (0) 2020.05.22
요크셔테리어(Yorkshire Terrier)  (0) 2020.05.21
치와와  (0) 2020.05.1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