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니피그(Cavia porcellus)

 

 

안녕하세요. 기니피그 하면 옛날에 친구와 자취를 할 때가 생각이 나네요. 그 당시 서울의 목동의 옥탑방 좁은 곳에 친구가 갑자기 애완동물이라며 2마리를 가지고 온 것이 기니피그였습니다. 그때 처음 기니피그를 알게 되었지요.

그래서 오늘 이야기 할 주제도 기니피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기니피그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설치류에 속하는 동물입니다.

어떻게 보면 햄스터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휘파람 소리처럼 특이한 울음소리로 동료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집단생활을 하는 동물이며 한 마리만 사육을 할 경우에는 우울증에 빠지게 되어 한 마리만 단독으로 키우는 것을 반대를 합니다. 

 

 

기니피그(Cavia porcellus) 특징?

 

기니피그는 12~15개월이면 다 성장합니다.  성체는 수컷은 평균 무게 950~1200g 정도이며, 크기는 25cm 정도 이며 암컷은 이보다 더 작은 소형 동물입니다.

수명은 약 8년이고 최대로 산 기니피그는 15년을 살았다고 합니다. 엉덩이 부분에 냄새샘이 있어 엉덩이를 끌고 다니며 냄새를 묻혀 영역 표시를 합니다.

 

 

기니피그(Cavia porcellus) 성격?

성격이 굉장히 온순하며 겁이 많은 편입니다. 어둡고 음침한 구석을 좋아하며 어디에서 키우던 반드시 은신처를 만들어 줘야 됩니다. 

 

 

기니피그(Cavia porcellus) 먹이?

기니피그는 초식동물입니다. 애완용으로 기를 경우 토끼와 마찬가지로 건초를 먹이며, 사료는 반드시 기니피그 전용을 먹여야 됩니다. 기니피그는 생 음식만 먹어야 되며, 사람이 먹는 기름, 소스, 설탕 그리고 소금과 같은 것이 들어 있는 것, 그리고 가공제품을 섭취를 할 수 없습니다. 

깨끗한 식수를 항상 비치를 해야되며, 건초는 기니피그에게는 필수입니다. 그리고 비타민C가 풍부한 음식이 필요합니다. 기니피그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3요소입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붉은귀 거북이(red-eared slider)  (0) 2020.05.27
미어캣(Meerkat)  (0) 2020.05.23
피라루크  (0) 2020.05.21
라쿤(Raccoon)  (0) 2020.05.21
우파루파(axolotl)  (0) 2020.05.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