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어캣(Meerkat)

 

안녕하세요. 언제부터 인지 미어캣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유튜브에서도 미어캣을 키우면서 재미있는 일상을 보여 주시는 분들도 있고요. 그럼 미어캣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게요.

 

 

 

미어캣의 특징?

 

미어캣은 몽구스과의 포유류 동물입니다. 주로 건조한 개활지에서 서식을 하며 앙골라 남서부에서 남아프리카에서 서식을 하고 있습니다. 미어캣은 군집을 이루어 30마리에서 많게는 50마리 정도 모여서 굴속에서 생활합니다.

 

미어캣 하면 짧은 두 손을 앞으로 하고 두발로 꼿꼿하게 서서 차렷 자세로 구덩이 앞에서 보초를 서는 모습을 떠오르게 됩니다. 이렇게 하는 행동은 실제로 천적으로부터 무리를 보호하기 위해 경계를 서는 자세입니다.

 

미어캣은 벌레나 곤충이 주된 식사이며 하루 종일 땅을 파서 벌레를 잡아먹습니다. 미어캣의 털은 보통 은빛이 도는 갈색이 많고, 등에 검은 줄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얼굴은 흰 편인데, 귀와 눈자위, 꼬리 끝은 검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보통 한번 새끼를 낳을 때는 2~5마리를 낳습니다.

 

호기심이 가득해 작은 소리에도 민감해 다들 민첩한 반응속도를 보입니다. 

 

미어캣은 기르기 쉽기 때문에 최근에는 가정에서도 분양을 받아 반려동물로 키우는 사람이 많습니다. 

 

 

미어캣의 수명 및 먹이?

미어캣의 수명은 5~15년입니다. 

주로 먹는 먹이는 곤충, 뱀, 도마뱀 등 소형 파충류 및 전갈입니다.

가정에서 키울 경우에는 밀웜과 굼벵이 간식을 먹이고, 고양이 사료를 주식을 주면 된다고 합니다. 미어캣의 밥 먹는 습관은 보통 바닥에 뿌려놓고 먹이를 먹는다고 합니다. 

 

 

대부분 미어캣은 물을 싫어하기 때문에 목욕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냄새가 난다면 한 달에 한번 정도는 목욕을 시키는 것을 추천을 드립니다. 

야행성 동물이 아닌 주간 활동을 많이 하는 동물입니다. 만져주는 것을 좋아하고 관심 주는 것을 좋아합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막여우  (0) 2020.05.29
붉은귀 거북이(red-eared slider)  (0) 2020.05.27
피라루크  (0) 2020.05.21
기니피그(Cavia porcellus)  (0) 2020.05.21
라쿤(Raccoon)  (0) 2020.05.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