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쿤(Raccoon)

안녕하세요. 미국 너구리라고 불리는 라쿤에 대해서 아시나요? 라쿤은 요즘 카페 나 애완동물 카페에서 빠질 수 없는 동물 중에 하나입니다. 라쿤의 털색은 회색, 진한 회색이 있습니다.

 

 

라쿤의 특징?

 

라쿤의 크기는 몸길이 45~70cm 이며 꼬리길이는 20~26cm 어깨 높이는 30~35cm 정도 그리고 몸무게는 5~29kg가 됩니다. 주된 서식지는 북 중아 아메리카이며 산림의 물가나 수풀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라쿤은 야행성이기 때문에 먹이는 주로 밤에 물가에 나와서  물고기, 가재, 지렁이, 새우류, 조개류,개구리등을 잡아먹고, 잡식성이기 때문에 과실, 나무 열매도 아주 잘 먹습니다.

 

라쿤은 먹이를 먹기 전에 물에 넣어 적셔서 먹는 습성이 있습니다.  씻어 먹기 위한 것은 아닙니다. 물 속에서 먹이를 잡는 라쿤 고유의 야생 습성이 사육 시 차단당하기 때문에 나오는 행동이라고 합니다.

 

평소 라쿤은 혼자 생활하지만, 번식기가 되면 짝을 만나 같이 먹이를 찾아다니고 은신처를 공유합니다. 수컷은 여러 마리 암컷과 교미하지만 암컷은 오직 한 마리 수컷과 교미를 한다고 해요. 수컷은 일부다처이지만, 암컷은 일편단심입니다.

만약 라쿤을 키우기 위해서는 6개월정도가 지난 후에는 중성화 수술은 필수로 해주어야 됩니다.

 

 

라쿤의 성격?

 

라쿤의 생김새를 보면 귀엽게 생겨서 함부로 쓰다듬거나 만지게 되면 예민한 성격으로 물릴 수 있습니다. 한 성질을 하는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원래 성격 자체는 온순한 편이고 호기심이 많아 장난기가 좀 있고, 재미있는 사고를 많이 치는 편입니다.  라쿤은 머리가 좋아서 핸들링만 잘해 준다면 키우는 재미가 있는 동물입니다. 

라쿤이 아무리 순해도 강아지보다는 사납기 때문에 어린아이와 같이 두면 어린아이를 공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라쿤 과 너구리의 차이는?

 

약간의 외모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너구리가 라쿤보다 조금 더 짙은 색이 많고,  얼굴 모양은 너구리는 둥근 데 비해 라쿤은 마름모형에 가깝습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붉은귀 거북이(red-eared slider)  (0) 2020.05.27
미어캣(Meerkat)  (0) 2020.05.23
피라루크  (0) 2020.05.21
기니피그(Cavia porcellus)  (0) 2020.05.21
우파루파(axolotl)  (0) 2020.05.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