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관상용 잉어와 일반 저수지에 사는 잉어에 대해서 포스팅을 씁니다.

일반 잉어의 경우는 저수지 나 강에 가면 낚시로 잡을 수 있는데요. 잉어 낚시만 좋아하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특히 대형잉어 미터가 넘는 대물 잉어를 잡으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로 대단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상용 잉어는 유적터, 관광지에 가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사람 얼굴을 닮은 인면어를 비롯하여 정말로 어린아이 만한 크기의 잉어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관광지에서는 잉어사료를 종이컵에 넣어서 먹이 주기용으로 판매를 해서 어린이나 어른들의 재미 대상이 되기도 합니다.

 

 

잉어의 특징?

길쭉하고 약간 옆으로 납작하게 생겼으며, 대개 잉어들은 검푸르고 배는 누르스름한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둥이 에는 양옆으로 수염이 달려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큰 잉어의 경우 그 크기가 2미터가 넘는 잉어도 있으며 2급수의 더러운 물에서도 서식이 가능합니다. 

 

잉어는 우리나라의 신화때 부터 신성하게 여겼던 물고기로 여자들의 태몽에도 많이 나오며, 민속자료, 민화 등의 소재로도 많이 나오는 동물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중국에서는 잉어의 개량종들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개량종이면 주로 잉어들을 이쁘게 만들기 위해서 색을 화려하게 개량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색상이 화려하고 이쁜 개량종의 경우에는 억대가 넘어가는 관상용 잉어들도 팔리고 있는 실정입니다. 

 

잉어의 수명?

잉어의 수명의 경우는 장수의 상징으로 잉어를 꼽습니다. 오래산 잉어의 경우 150년을 살았고 평균적으로 30~30년을 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잉어는 한국에서는 보양식으로 많이 먹고 있지만,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닙니다. 붕어의 경우는 붕어찜으로 해서 자주 먹는 음식으로 꼽히지만, 잉어는 특별한 날의 보양식으로 먹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경우에는 잉어는 고급 음식에 속하며 민물고기 중에서는 최고로 꼽을 정도로 잉어를 활용한 요리들이 많이 있습니다. 

 

TV나 유튜브에서 보면 입을 뻐금거리는 잉어를 접시에 놓고, 몸만 익힌 요리를 보고 깜짝 놀란적이 있었습니다. 

한국에서는 보양식중의 특히 임산부들에게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서 예전에 공자가 아내의 출산 당시 잉어를 고아서 먹였다고 하여 잉어라는 이름을 지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잉어는 필수아미노산이 모두들어 있고 특히 오메가3가 풍부하여 특히 임산부들의 원기를 회복하는데 정말로 많은 도움을 주는 물고기 입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서판다(Lesser Panda)  (2) 2020.06.16
구피  (0) 2020.06.15
금붕어  (2) 2020.06.13
마리모(marimo)  (3) 2020.06.12
사슴벌레  (2) 2020.06.1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