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붕어 많이들 알고 계시죠? 금붕어는 정말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애완 물고기입니다. 

더군다나 가격도 비싸지 않고, 키우기도 까다롭지가 않아서 집에서 어린이가 기르기도 좋습니다. 

 

금붕어의 원산지는 동아시아가 원산지 입니다. 붕어의 돌연변이인 붉은 붕어를 연못에서 키우기 시작을 한 것으로부터 금붕어 사육의 시초가 된 것입니다. 

 

옛날 당나라 시기에는 연못과 정원에 붕어를 키우는것이 유행이었다고 전해 집니다. 사람들은 은색의 붕어들 보다는 붉은 붕어를 키우는 것을 좋아했고, 손님들이 방문을 할 경우에는 손님들에게 구경을 시켜주고자 어항에 담을 때도 있었다고 합니다.

 

금붕어는 작은 어항에서 사육을 하게 되면 수명은 10년, 몸길이는 5cm 정도 자라지만, 환경이 잘 받쳐 준다면 금붕어는 30년이상 살고, 몸길이는 30cm 정도 자랍니다. 

 

물의 온도가 13도 이하가 되는 겨울에는 어항이나 연못 바닥에 가만히 움직이지 않고 있으며 먹이 활동도 하지 않습니다. 그런후에 봄이 되면 다시 활동을 시작을 하게 되고, 알도 낳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수족관에서 파는 금붕어들은 양어장에서 치어를 6개월 이상 키워서 출하를 시킨것 입니다. 원래 가정에서 키울 때는 사료를 주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장구벌레, 물벼룩 등을 잡아먹습니다.  

 

금붕어의 종류?

화금붕어 : 초보자가 기르기 쉽고 금붕어 가운데 가장 크게 자라나는 종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금붕어입니다.

화란 사자머리 붕어 : 화란 사자머리 붕어는 머리에 혹 모양이 달린 것이 특징입니다. 

툭눈 금붕어 : 툭눈 금붕어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눈이 앞으로 돌출이 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포안 금붕어 : 눈 아래에 커다란 수포 형태의 주머니가 붙어 있어 중국에서는 두꺼비 붕어라고 부릅니다.

 

 

 

 

금붕어 키우는 법?

금붕어는 어항에 수돗물을 사용을 하여 키워도 되지만, 수돗물 속에는 소독용 염소가 들어 있어서 금붕어에게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돗물을 사용을 할 경우에는 수돗물을 대아에 받아서 하루정도 놔두었다가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어항은 직사광선이 들지 않는 곳에 놓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의 온도는 15~20도가 적당하며, 금붕어의 밥은 마트 같은 곳에서도 금붕어 사료를 팔고 있으니 쉽게 사료를 구하실 수 있습니다. 

 

금붕어 먹이를 줄 때는 한 번에 많은 양을 주면 물이 오염이 될 수 있으니 조금씩 자주 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피  (0) 2020.06.15
잉어  (0) 2020.06.14
마리모(marimo)  (3) 2020.06.12
사슴벌레  (2) 2020.06.10
애완용말 미니어처호스  (0) 2020.06.0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