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리의 종류와 건강에 좋은 체리 효능

 

체리는 건강에 매우 좋은 과일입니다. 체리의 종류와 체리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달고 맛있는 체리 많이 많이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herry

체리의 효능에 대한 좋은정보

 

체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노화방지, 심장병 예방, 암 예방을 할 수 있고 염증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이 되며 비타민C는 면역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주어 감염병 예방과 차료에 효과적입니다. 

 

체리는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데 효과적 입니다. 심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소화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소화를 촉진하고 변비를 예방합니다. 체리에는 수분이 많기 때문에 배변활동에도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는 관절염이나 관절염 관련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체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의 관절을 튼튼하게 하고 젊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불면증이나 수면 장애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체리는 많은 도움을 줍니다. 체리에는 멜라토닌이라는 수면 호르몬이 함유되어 있어 잠을 자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체리 주스나 체리를 섭취하면 수면 시간이 증가하고, 수면 질도 개선됩니다.

 

체리는 이렇듯 우리 몸에 좋은 성부들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체리를 꾸준하게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체리의 종류 

 

체리는 크게 4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첫 번째는 스키나라는 체리로 검은색과 같이 짙은 색을 가진 체리입니다. 이 체리는 일반 체리보다 크기가 크며 당도가 19~20%까지 나옵니다. 레이니어는 또 다른 체리 종류로, 노란색 속과 단단한 과육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애플체리, 좌등금 체리, 골든 체리 등으로도 불립니다.

두 번째 종류인 자가수정결실과 마호가니는 꼭지가 길고 과실도 큰 편입니다. 이 체리들은 과육이 단단하며 당도도 높은 편입니다. 또한, 자가수정결실은 쉽게 부패하지 않아서 오랫동안 보관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마호가니는 껍질이 매우 얇아서 씹을 때 느껴지는 신맛이 일품입니다.

결론적으로, 체리는 스키나, 레이니어, 자가수정결실, 마호가니 등의 다양한 종류로 나뉘며, 각각의 종류에는 고유한 맛과 특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