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말을 애완용으로 키우고 있으신 분들은 없으시죠? 혹시 제주도에 계신 분들은 애완용으로 키우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 수 있겠네요.

 

이번에 소개할 애완용말은 미니어처 호스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미니어처 호스의 경우는 높이가 1m 정도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키의 말입니다. 조랑말 보다 더 작고 사람을 잘 따라 아이들이나 어른들한테 인기가 많은 말입니다. 

 

 

분류 : 말목 말과에 속하는 포유류 

 

 

미니어처 호스의 원산지?

미니어처 호스는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생산한 정온의 미니어처 종입니다. 지금은 애완용 말로 키워지고 있습니다. 

 

미니어처 호스의 특징?

미니어처 호스는 미국, 아르헨티나, 유럽(학명: Miniature Horse)에 분포를 하고 있으면 애완용으로 크기가 어깨 높이 약 75~86cm 정도밖에 자라지 않습니다. 

조랑말이 각 지방에서 자생적으로 번식해온 재래종 말이지만, 미니어처 호스는 관상용으로 더 작은 말을 만들기 위해 교배를 거듭해 태어난 희귀종입니다.

 

미니어처 호스의 주된 용도는 탄광이나 동굴같은곳에서 짐수레를 나르는 역할을 해왔다고 전해집니다. 19세기에 영국과 독일의 광산에서 광물 운반용으로 이용되던 역용 마가 애팔래치아 석탄광산에 석탄 운반용으로 수입되기 시작되면서부터로 추정됩니다. 

 

미니어처 호스의 성격은 순하고 정이 많이 친화력이 아주 좋은 품종입니다. 남녀노소와 모두 잘 어울려 정을 나누고 교감을 할 수 있는 동물입니다. 해외나 국내에서도 이미 미니어처 호스로 어린 아이들의 심리적인 치료 및 부상의 재활치료에도 이용이 되며, 노인들의 가벼운 운동이나 레저활동에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니어처 호스의 수명?

미니어처 호스는 평균 수명이 30~40년정도로 길고, 지능이 높아 애완용으로 인기가 있는 품종입니다. 주로 유럽에서는 귀족들이 길렀다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관광지에 가보면 미니어처 호스를 데려와 승마체험, 먹이주기 체험, 포니 마차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니어처 호스를 만져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리모(marimo)  (3) 2020.06.12
사슴벌레  (2) 2020.06.10
콘스네이크(Corn snake)  (0) 2020.06.08
미니 피그  (3) 2020.06.06
친칠라  (0) 2020.06.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