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모르게 덜덜덜 떠는 수전증 예방 및 치료방법은?

 

수전증의 원인은 알기도 힘들도 약도 없어서 고치기 힘든 병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수전증은 나의 의지와도 상관없이 저절로 손을 떠는 증세가 나타납니다. 

 

수전증은 나이가 많을수록 쉽게 나타나며 남자에 비해서 근육이 약한 여성 또는 고령자, 병석에 누워서 지내는 환자들에게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수전증

 

 

▣ 수전증이란 ?

 

수전증은 근육이 비정상적으로 파르르 움직이거나 떨리는 증상을 수전증이라 부릅니다. 다른 명칭으로도 진전증이라고 도 부릅니다. 

 

 

 

 

 

▣ 수전증의 원인?

 

 

수전증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이 질환은 스트레스, 갑상선 질환, 알코올 중독, 뇌 및 신경계통의 이상으로 손이 떨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스트레스  : 수전증의 원인 중 제일 큰 원인 중의 하나는 스트레스입니다. 일시적인 긴장 또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수전증이 발생됩니다. 

 

 

- 유전적인 원인 : 가족력(유전적)으로 인한 요인은 주로 떨림이 손과 팔 부위에 나타납니다. 만약 증상이 다른 부위에도 나타나게 된다면 꼭 전문의와 상의를 하셔야 됩니다.

 

 

- 파킨슨병 : 수전증의 원인이 되는 파킨슨병은 보통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합니다. 뇌 부위에서 신경전달 물질인 도파민의 부족의 원인으로 떨림이 발생합니다. 

 

 

- 갑상선기능 항진증 : 갑상선의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가 되면 교감신경계 항진으로 인해 수전증이 발생됩니다. 맥박이 빨리 지며 불안함과 초초함을 많이 느끼게 됩니다. 

 

 

 

▣ 수전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수전증은 시간이 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병원이나 전문의의 진찰이 꼭 필요합니다. 

 

 

▶ 딸기 

 

딸기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치매와 심장질환, 고혈압, 항암 등에 좋습니다. 손떨림의 증상을 보이는 파킨슨병의 발별률을 50% 이상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 와인

 

와인에도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와인을 적당히 섭취를 하게 되면 몸의 피로 해소와 노화방지 및 심장질환 예방에 좋습니다. 

 

딸기와인

 

 

▶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으로 으뜸인 고등어, 참치, 연어, 방어 등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 견과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수전증에 아주 좋습니다. 손 떨림에 도움을 많이 주며 혈당 및 혈압을 낮추는 데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수전증에 좋은음식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