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피그(미니 돼지) 

 

애완용 돼지를 바깥이 아닌 아파트에서 키우시는 분들이 방송에 나오는 것을 보고 놀란적이 있습니다. 아무리 애완용이라지만 돼지의 몸집이 큰데 아파트에서 기를 수 있는지 그래도 사랑으로 잘 키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이나 중국 원산 돼지의 소형종이며 '베트 남종' 이 널리 사육되고 있습니다. 

 

미니돼지는 1960년대에 개량이 되어, 이후에 북아메리카로 보급이 되었습니다. 미니돼지는 원산지와 개량종에 따라 크기가 다양한데 보통 완전히 자라도 높이 40cm~60cm 정도에 몸무게 60kg을 넘지 않습니다. 

 

이미 미국에서는 상당히 인기가 있는 반려동물이라고 합니다.

 

 

 

 

미니 피그의 특징

 

미니피그는 애완용으로 알려진 소형 돼지입니다. 보통 돼지에 비해 작은 편이고, 귀여운 모습이 인기입니다.

미니피그는 다른 돼지들에 비해 코가 짧고 꼬리는 직선형입니다. 

 

미니피그는 호기심이 많고 노는 것을 엄청 좋아합니다. 돼지는 바깥에서 흙을 파헤치며 다니던 습성이 있기 때문에 이런 것들이 충족이 안 되면, 가정에서 기를 경우 집안 물건들을 망가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실내에서 키우게 될 경우 돼지가 적절하게 놀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져야 됩니다. 미니피그를 집안에서 키우는 이유가 냄새가 많이 나지 않는다는 이유가 있습니다. 

 

춥거나 더운 날씨에는 약한 편이며 특히 땀샘이 없어 더운 날씨에 체온 조절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미니피그는 다른 돼지들과 마찬가지로 잡식성입니다. 

 

미니 피그의 경우 성체가 60kg 이 넘지 않습니다. 아기 돼지일 때는 정말로 작고 귀엽지만, 성체가 되었을 때는 몸집과 크기 때문에 싫증을 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정말로 애완동물을 키울 때는 가벼운 마음으로 키우는 것은 금물입니다.

 

짝짓기 시기가 되면 다소 사나워지며 암컷은 보통 1년에 한 번 정도 새끼를 낳습니다. 임신 기강은 100~140일 정도이며 한 번에 새끼를 낳는 마리수는 2~14마리 정도 낳습니다. 어미 돼지는 2~3달가량 젖을 물려주고 약 1년 정도 폼 안에서 새끼를 보살핍니다.

 

 

 

미니피그의 지능?

미니피그는 작지만 지능이 높은 편입니다.  애완견처럼 훈련도 가능하며 대소변도 훈련으로 가릴 수가 있습니다.

사람을 잘 따르는 습성도 있으며 주인과 서로 교감도 잘 이루어지는 편입니다.

 

 

미니피그의 수명?

미니피그의 평균수명은 평균 15년을 산다고 합니다. 환경적 요인에 따라 더 살 수도 있고, 적게 살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완용말 미니어처호스  (0) 2020.06.09
콘스네이크(Corn snake)  (0) 2020.06.08
친칠라  (0) 2020.06.05
하늘다람쥐  (0) 2020.06.04
프레디독(prairie dog)  (0) 2020.05.3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