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뱀들 좋아하시나요? 뱀은 징그러워서 여성분들이나 어린이는 거부감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뱀을 애완동물로 많이 키우고 있고, 또한 귀여운 뱀들도 많이 있습니다. 콘스네이크의 경우는 전 세계 및 국내에서도 가장 많이 길러지는 뱀이며, 순하고 독이 없습니다. 비늘이 아름답기 때문에 애완용으로 많이 길러지고 있습니다.

 

오늘의 애완용뱀은 일명 옥수수 뱀이라는 콘 스네이크입니다. 다른 파충류에 비해 사육 난이도도 높지가 않아 인기가 있습니다. 

 

 

콘 스네이크 특징?

콘스네이크라 불리는 이유는 배 쪽의 비늘의 무늬가 옥수수의 알갱이를 연상을 시킨다고 하여 콘 스네이크라고 이름이 붙여졌다는 설도 있으며, 옥수수 창고에서 많이 발견이 되며 옥수수를 먹는 뱀이라고 생각해 이런 이름이 붙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성격이 온순하며 독이 없고, 잘 물지 않습니다. 최대 성장사이즈는 1미터 내외로 큰 뱀은 아닙니다.

콘 스네이크는 야행성이며 자신의 머리 크기와 비슷한 크기의 설치류나 작은 새를 먹이로 먹습니다. 

사육 난이도 또한 엄청 쉽기 때문에 파충류를 좋아하는 애호가들은 필수로 키우고 있는 콘 스네이크 이기도 합니다.

 

옥수수 뱀을 기를 때에는 따로 조명 장치를 설치를 하지 않아도 되며, 몸을 완전히 숨길수 있는 은신처를 만들어 주면 사육하기가 쉽습니다. 보통 6리터 부피 정도의 사육통 정도면 키우기가 무난합니다.

 

사육온도는 26~32도 정도가 적당하며, 여름철에는 관리를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겨울철에는 따뜻하게 히팅이나 온열 도구를 사용을 하여 온도를 맞추어 줘야 됩니다. 

 

특히 사육을 하면서 뱀이 빠져나가는 일이 없도록 사육장에 신경을 많이 써야 됩니다. 

 

콘스네이크 원산지?

콘 스네이크의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입니다. 미국 중부 및 동남부 전역에서 발견이 됩니다. 

 

 

콘 스네이크 수명?

수명은 10년~20년을 삽니다.

 

 

콘 스네이크 먹이?

콘 스네이크라 하여 옥수수가 먹이 일 줄 알았지만, 작은 새 또는 작은 쥐를 먹이로 준다고 합니다. 특히 애완용으로 키울 때에는 작은 냉동 쥐를 해동을 시켜서 5~15일에 한 번씩 먹이면 되고, 최소 3일 정도는 소화를 시킬 수 있게 그냥 놔두어야 된다고 합니다.

 

 

콘 스네이크 짝짓기?

짝짓기는 암수가 모두 2년생은 넘어야 가능하며, 크기 또한 1미터 이상 정도가 되어야 적당합니다. 사육장의 습도를 평상시와는 다르게 습하게 해 놓는 걸 권장을 하며, 인큐베이터 또는 사육상자 안의 습도와 온도를 맞추고 안에 알을 넣으면 약 50~70일 후에 부화를 하게 됩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슴벌레  (2) 2020.06.10
애완용말 미니어처호스  (0) 2020.06.09
미니 피그  (3) 2020.06.06
친칠라  (0) 2020.06.05
하늘다람쥐  (0) 2020.06.04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