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늘다람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하늘다람쥐는 제가 키우고 싶은 동물이기도 하였지만, 분양 비용이 비싸더군요.

하늘다람쥐를 키우고 싶은 이유는 지능이 강아지와 비슷하다고 하더군요. 어렸을 때부터 교육을 잘 시키면 사람도 잘 따르고 이런저런 이유에서 하늘다람쥐를 분양을 받고 싶었었습니다.

 

하늘다람쥐는 우리나라에도 서식을 하고 있지만, 천연기념물 328호라 키울 수는 없습니다. 국내 종이 아닌 미국 하늘다람쥐가 국내에서 분양이 되고 있습니다.

 

하늘다람쥐가 애완용으로 인기가 있는 이유중의 하나가 머리가 좋고, 짖지 않고, 털 날림이 없기 때문에 강아지의 단점이 싫은 분들이 하늘다람쥐를 키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초식이라 변냄새가 나지 않고, 털 날림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수명은 강아지와 비슷하게 15년 정도이고요. 주인을 친구로 인식해서 애교가 많은 동물이에요.

친해지면 주인에게 날아오기도 한다고 합니다.

 

 

하늘다람쥐의 특징?

하늘다람쥐는 날다람쥐류에 속하는 포유류이며 몸길이는 12~13cm, 꼬리길이 11~12cm , 머리는 둥글고 꼬리에 긴털이

나 있습니다. 몸통의 양 옆으로 늘어진 피부가 앞다리에서 뒷다리까지 이어져 있어 다리를 펼치게 되면 막이 펴져 날개와 비슷하게 됩니다. 

 

나무와 나무사이를 활공하며, 넓적하고 평평한 꼬리로 비행하면서 방향을 잡게 됩니다. 주로 야행성이라 밤에 활동을 하며 나무 구멍 속에서 생활을 합니다. 

 

주로 먹는 먹이는 여러 가지 과일류, 생알, 곤충, 딱딱한 열매 등을 먹습니다.  암컷은 일 년에 2~6마리의 새끼를 두 차례 낳으며, 어린 새끼는 6주가 되면 스스로 활공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니 피그  (3) 2020.06.06
친칠라  (0) 2020.06.05
프레디독(prairie dog)  (0) 2020.05.30
사막여우  (0) 2020.05.29
붉은귀 거북이(red-eared slider)  (0) 2020.05.2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