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친칠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검색에서 친칠라라고 치면 고양이가 나오는데요.. 다시 친칠라 쥐라고 치면 귀여운 외모의 애완동물이 나옵니다.

외모가 쥐 같기도 하고, 토끼 같기도 한 동물입니다. 피카추라는 애니메이션에서 많이 본 것 같지 않나요?

 

 

처음에는 길러 털이 부드러워 모피용으로 길러졌다고 합니다. 주로 야생에서의 서식지는 바위가 많고 건조한 남미에서 생활하는 작은 설치류이며 장난기가 많아 애완용으로 많이 길러지고 있는 동물입니다. 실제적으로 야생에서 생활하는 친칠라 쥐는 멸종위기에 있다고 합니다. 

 

 

친칠라의 특성?

생김새가 매우 귀엽고 털촉감이 좋습니다. 또한 수명이 10년 이상이라 애완동물로써 오래 볼 수 있습니다. 행동하는 것이 매우 귀여우며, 소변을 가리는 친칠라도 있습니다. 

친칠라가 지능은 어느정도는 있지만, 강아지처럼 이름 부르면 오고 그 정도까지는 안됩니다. 

털이 많기 때문에 어느정도 털 날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친칠라는 더위에 약하기 때문에 냉방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됩니다.

 

야생에서 생활하는 친칠라는 외부 위험요소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하여 털을 사용을 합니다. 그런데 가정에서 길러지는 친칠라는 위험요소도 없으며 털로 인하여 더위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래서 친칠라의 사육장은 서늘한곳에 집을 두어야 하며, 특히 여름철 실내의 온도가 25도가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친칠라의 먹이?

친칠라는 초식동물입니다. 동물성 단백질 혹은 지방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을 주지 말아야 되며, 주로 건초 및 친칠라 전용 사료를 주어야 됩니다.  건초와 물은 항상 게이지에 넣어 두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친칠라는 간식을 주지 않는것이 좋은 동물입니다. 과일 및 건과류도 친칠라의 경우 설사를 유발을 하기 때문에 주지 말아야 됩니다.

 

 

친칠라의 수명?

평균수명은 15년에서 22년정도 산다고 합니다. 친칠라의 성격이 매우 활발하기 때문에 또 귀엽게 생겼다고 책임감 있는 분양을 해야 됩니다. 

 

 

친칠라의 분양가격?

모색과 모프에 따라 가격이 비싸고 싸지고 합니다. 가장 기본적인 색상은 그레이, 베이지가 있으며 바이올렛, 다크에 보니, 블랙벳벳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희귀한 컬러일수록 분양가가 높아지는데요. 거래금액은 15만 원선에서 50만 원 정도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스네이크(Corn snake)  (0) 2020.06.08
미니 피그  (3) 2020.06.06
하늘다람쥐  (0) 2020.06.04
프레디독(prairie dog)  (0) 2020.05.30
사막여우  (0) 2020.05.29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