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의 애완동물은 사막여우입니다. 사막여우가 많이 알려진 이유는 어린 왕자 때문에 많이 알려졌는데요.

 

 

 

사막여우 특징?

사막여우의 주된 서식지는 아프리카와 아시아의 사막지대 입니다. 개과의 동물 중에서 가장 작아서 다 자라도 1.5kg 정도이며 어깨 높이 20cm, 몸길이 40cm, 꼬리길이 25cm이며 귀는 15cm가량 자랄 수 있습니다.

얇고 큰 귀에는 열을 바깥으로 잘 보낼수 있으며 털은 밤에 따뜻하게 해 줘서 기온차가 큰 사막에서 살 수 있게 도와줍니다. 또한 큰 귀는 소리를 잘 듣기 위해서 인데요 소음에 민감하며 경계심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막여우는 발바닥에 두꺼운털이 나 있어서 모래가 많은 사막지역에서도 발이 모래에 빠지거나, 뜨거운 모래의 열기를 차단을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몸의 윗면은 담황갈색에서 담황색까지이며, 아랫면(배쪽) 은 백색이고, 꼬리의 끝은 검은색입니다. 눈 주위와 이마의 털은 백색입니다.

 

땅굴을 파거나 구덩이를 만드는 습성이 있습니다. 분양시 모래상자를 만들어 주어 습성을 유지를 해주면 좋고요. 야행성 이기 때문에 낮에는 활동량이 적으며, 밤에 더욱 활발합니다.

 

사막여우 성격?

사막여우는 매우 온순한 성격으로 사람을 잘 따르며 호기심도 많아 활동적입니다. 주인과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애완용으로 키우고 싶어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막여우의 경우는 동물원에서 보아도 집단생활을 하기 때문에 한마리만 키우게 되면 외로움을 많이 타는 동물입니다. 1마리만 키울 경우 외롭지 않게 보호자의 관심이 많이 필요합니다.

 

 

 

사막여우 먹이?

주된먹이는 과일, 알, 작은 쥐, 도마뱀, 벌레 등을 먹습니다.

 

 

 

사막여우 수명?

사막여우의 수명은 10~13년 정도 삽니다.  환경에 따라서 수명이 단축이 될 수도 있고,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오래 사는 것을 모두 바라고 있으니 건강관리 및 스트레스를 주지 말아야 하며 사랑으로 키우셔야 오래 삽니다.

 

 

 

사막여우의 종류?

사막여우의 경우 샌드폭스와 페넥 폭스로 구분이 되는데요. 사막여우 중에서 우리가 일반적으로 만나는 종은 샌드 폭스입니다. 하지만 샌드 폭스는 개인 사육이 가능하지만, 페넥 폭스의 경우 멸종 동물이기 때문에 개인 사육이 불가능한 종류입니다. 

 

 

 

반응형

'PET > 그외 애완동물'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늘다람쥐  (0) 2020.06.04
프레디독(prairie dog)  (0) 2020.05.30
붉은귀 거북이(red-eared slider)  (0) 2020.05.27
미어캣(Meerkat)  (0) 2020.05.23
피라루크  (0) 2020.05.2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