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갑자기 발바닥에 통증이 족저근막염이란?

 

평상시에 심한 운동을 하는 것도 아닌데 갑자기 발바닥이 찌릿한 경험을 한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갑자기 걷기 운동 또는 등산 그리고 달리기 때문에 발바닥이 아프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하지 않던 운동을 시작을 하면서 발바닥의 피로도가 집중이 되면서 축적되어 염증이 발생이 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 원인

 

족저근막염이 발생하는 원인은?

 

족저근막염은 사람이 걸을 때 체중의 80%에 달하는 하중이 발에 가해지기 때문에 주로 발바닥에 통증이 가해지게 됩니다.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처음 발을 디딜 때 통증이 느껴지거나 서있을 때 발 뒤꿈치 안쪽에서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반응형

족저근막의 기능은 걷거나 뛰거나 하는 모든 활동에서 가장 먼저 땅에 닿는 부분이며 신체 활동 시에 발생하는 충격을 흡수하고 발바닥을 보호를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분입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충격이 심한 아스팔트 , 시멘트 위를 걷기 때문에 통증의 원인이 되기 합니다. 

 

족저근막염 치료

 

 

족저근막염의 예방 및 치료방법은?

 

족저근막염의 경우는 잘못된 운동습관과 방법 그리고 무리하게 하는 운동이 있으며 불편하게 착용한 신발의 영향으로 족저근막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생활습관을 교정을 하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에 통증이 있으시면 며칠간 발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고 쉬는 것이 좋으며 발바닥에 얼음 또는 차가운 물수건으로 냉찜질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병원에서의 치료방법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 진통제 사용 및 스테로이드 주사요법 및 수술들의 치료 방법으로 족저근막염을 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꼬붕
    2022.03.20 18:07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